퀵메뉴

오시는길
주차장 안내
전화번호 안내
 

HOME 진료과/지원부서 진료과 성형외과 진료과소개

성형외과

성형외과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인체의 형태와 기능을 개선하는 진료과로 주요 수술에는 재건수술과 미용수술이 있다. 쌍꺼풀 수술, 코 높이는 수술, 안면골격 수술, 주름살 제거 수술, 지방흡입술, 유방 성형술, 흉터수술 등의 미용수술을 통해 보다 아름다운 얼굴과 몸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화상 및 그 후유증, 안면 및 수부의 각종 손상, 선천적인 기형 및 종양제거 후의 재건 수술을 통하여 기형적인 모양을 보다 정상에 가깝게 하며 동시에 기능적인 결함도 교정해 주고 있다.

이렇게 외적인 모양을 개선할 뿐 아니라 기능적인 결함도 복구해 주고 이를 통해서 환자가 보다 자신감을 갖고 생활해 나가도록 돕고 있는 한일병원 성형외과는 국내에 성형외과가 정착되어 가고 있던 1980년 김영근 과장을 영입하면서 설립하였다. 그러나 당시 병원의 사정이 좋지 않아 8년여 동안 제대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공백기를 가져야 했다. 이후 1989년 이해욱 주임과장이 취임하면서 본격적인 역사를 시작하였다.

25년여 동안 19명의 진료과장이 역임하였으며 수련과정을 통해 15명의 전문의를 배출하였다. 또한 활발한 진료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는 역사가 오래된 어느 진료과에 비교하여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특히 한일병원 성형외과는 미용성형 뿐만 아니라, 재건성형, 그 중에서도 일반화상 및 전기화상분야에서 국내 의학계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을 만큼 탁월한 진료실적을 남기고 있다. 아울러 화상치료전문 병원답게 화상치료에 있어서 일반외과, 정형외과 등과 함께 지역 사회 보건 의료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